최신성 정책정보🚨/대한민국 정부

보이스피싱 피해 막는 '안전장치 3총사' 지금 확인해 보세요!

sbswps18 2025. 4. 11. 12:34

보이스피싱, 이제 남의 일이 아닙니다. 내 정보가 나도 모르게 쓰여 대출, 통장 개설까지 이어진다면요? 지금, 피해를 사전에 막을 수 있는 ‘보이스피싱 안전장치 3총사’를 꼭 확인해보세요.

당신이 걱정하는 그 순간, 이미 범죄는 진행 중일 수 있습니다. 지금 확인하지 않으면 늦습니다!

한 번 신청만으로 부모님과 내 명의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1.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신용대출, 카드론 등 신규 여신거래를 원천 차단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거래 은행이나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신청하면 실시간으로 금융사 전체의 신규 여신거래가 차단됩니다.
무려 4,012개의 금융회사가 참여하고 있어, 매우 폭넓게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2.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누군가 내 이름으로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지 못하도록 막아주는 기능입니다.
신청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은행 창구는 물론 모바일·인터넷뱅킹, 어카운트인포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단, 이 기능을 해제하려면 반드시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야 할 정도로 철저한 보안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3. 휴대폰 가입 제한 서비스


명의 도용을 통한 휴대폰 개통 피해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명의도용방지서비스’ 홈페이지(m-safer.or.kr) 또는 PASS 앱, 통신사 매장을 통해 가입 제한 설정이 가능하며,
가입 현황도 직접 조회할 수 있어 내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한눈에 보는 보이스피싱 차단 서비스 비교


아래 표를 통해 세 가지 안전장치의 신청 방법과 차단 범위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명 차단 대상 신청 방법 참여 기관 수 해제 조건
여신거래 안심차단 신용대출, 카드론 등 금융기관 방문 4,012개 방문 신청
비대면 계좌개설 차단 신규 입출식 계좌 모바일, 인터넷뱅킹, 금융결제원 3,613개 영업점 방문
휴대폰 가입 제한 명의 도용한 휴대폰 개통 m-safer, PASS, 통신사 매장 - 통신사 지점 방문


5. 부모님도 신청해야 할까요?


보이스피싱 피해자는 주로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입니다.
따라서 부모님 스마트폰에도 꼭 해당 서비스를 적용해두는 것이 안전합니다.
특히 비대면 계좌개설 차단은 자녀가 대신 신청해드릴 수도 있어요.



6. ‘보이스피싱 지킴이’ 페이지 활용


정부가 운영하는 ‘보이스피싱 지킴이’에서는 실시간 신고와 예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사례를 분석해 최신 수법도 소개하고 있으니,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Q&A



Q1. 세 가지 안전장치를 모두 신청해야 하나요?

A. 각각 다른 영역(대출, 계좌, 통신)을 막아주기 때문에 모두 신청하는 것이 보안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Q2. 이미 개인정보가 유출됐는데 소용이 있을까요?

A. 유출된 후에도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지금이라도 신청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Q3. 비대면 계좌 개설 차단은 언제든 해제할 수 있나요?

A. 아닙니다. 오직 은행 영업점에서만 해제할 수 있어 높은 보안성이 보장됩니다.


Q4. 명의도용방지서비스는 유료인가요?

A. 무료로 제공되며, 누구나 쉽게 홈페이지(m-safer.or.kr)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Q5. 고령 부모님 대신 자녀가 신청해줄 수 있나요?

A. 일부 서비스는 모바일이나 인터넷 뱅킹으로 간편하게 신청 가능해 자녀의 도움으로도 충분히 등록할 수 있습니다.



결론


갈수록 교묘해지는 보이스피싱 수법, 그러나 미리 대비하면 충분히 막을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보이스피싱 안전장치 3총사’를 신청하고, 나와 가족의 소중한 정보를 지키세요.
‘지금’이라는 타이밍이 여러분의 소중한 재산을 지키는 첫 걸음입니다.


지금 바로 아래 버튼을 눌러 안전지킴이로 등록해보세요!



[출처] 보이스피싱 피해 막는 '안전장치 3총사' 지금 확인해 보세요!|작성자 정책공감